본문 바로가기
리뷰

잘못샀다!! ROMOSS PEA40 대용량 보조 배터리 구매 실패를 통한 통찰 후기

by 쥬노스탱 2021. 6. 5.

포스팅에 앞서 보조 배터리 제품은 훌륭합니다.

다만 노트북의 C타입 포트 PD충전에 대한 사전 정보와 이해가 부족한 탓이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저의 노트북은 LG그램 15ZD970-GX5SK입니다.


캠핑할때 쉬면서 짬짬히 코딩을 하기위한 노트북 충전을 위해 구매한 ROMOSS PEA40 대용량 보조배터리!

지금부터 구매 실패기를 들려드립니다.

쿠팡 로켓와우로 당일 배송을 받았습니다. 여윽시 배송은 쿠팡?

최저가 보다 무려 만원이 비싸네요.

빤히 최저가와의 가격 차이가 눈에 띄는데, 그것도 바로 옆에서!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었지만

그게 바로 나야 나!

마지막 남은 호구 나야 나!

직장인으로써 이정도급의 대용량 배터리를 구하기엔 주변에 딱히 인프라가 없으니 다른 대안이 없었다고 할께요.

배송일 차이가 많이나는 관계로 질렀습니다.

아마 다른 구매자도 나와 비슷한 상황이였겠죠ㅎㅎ

2만원대에 40,000mAh를 구매할 수 있다면 가성비에서는 뭐 가히 압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으로 쓰고있는 MPLUS M-35Q 고속 보조배터리인데 1/4용량이지만 금액 차이는 만원이 안되니말이다.

 

 

 

포장은 외부 충격에도 무리가 가지않아 보입니다. 아쉽게도 C타입 케이블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네요.

높이는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보다 약간 더 높네요. 두깨는 뭐ㅋㅋㅋㅋ

전원 버튼을 누르면 본체앞 상태창에서 충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리뷰를 보니 70%충전 된 상태도 있더니 저는 0%네요ㅎㅎ

설레이는 마음으로 노트북에 꽂아보니 아무런 반응이 없더라구요!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납니다.

분명 노트북은 배터리로 충전(PD충전) 지원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노트북 충전 지원이 가능한데 왜때문이지? 왜!!

LG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그램15ZD970-GX5SK가 확실히 지원이 되는지 문의 하려 했으나 시간이 늦어 다음날 아침 물어 보기로 하고 만약 안될 경우를 대비해 대안을 찾아보니 PD to DC 젠거가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보조 배터리로 어댑터 처럼 충전을 하게 되는 거죠.

그런데!!

이게 또 그램에 맞는 사이즈의 젠더는 로켓배송 대상이 아니여서ㅠㅠ

아무래도 이번 캠핑에서는 노트북으로 코딩을 하기엔 어렵게 되었네요.


충전이 안되는 원인을 서비스센터를 통해 알아보니 그램15ZD970-GX5SK의 모델의 경우 20V에 5A이상인 배터리에서 PD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ROMOSS PEA40의 경우 출력이 12V까지만 가능하네요..

결국 노트북도 PD충전이 가능하고 ROMOSS 배터리도 지원이 가능한데 문제는 저였네요ㅋㅋㅋㅋㅋㅋㅋ


20V에 5A 배터리를 찾아보니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제품도 10만원을 초과하니 배터리를 또 구매하는건 오바고 다음 포스팅엔 젠더로 충전해서 꼭 성공기를 써보겠습니다ㅎㅎ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제품 링크 공유드려요 생각보다 비싸서 놀랄수도 있으실텐데 20V가 넘는 제품중에 괜찮다는거더라구요

파워뱅크 노트북 보조배터리

 

두 모델이 있을텐데 저렴한 제품은 암페어가 4.5A라서 탈락!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고객센테 전화해서 지원하는 사양 확인하시고 사세요

 

다음글 보기>>>

 

로티캠프 원터치 육각 텐트 4-5인용 vs 빅스퀘어 텐트 5-6인용 비교 (@중랑천 공원)

이른 아침 당근마켓에서 캠핑용 의자 쿨거래를 마치고 중랑천 공원에서 주말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좋은 스팟의 데크에서 취사도 하고 야영도 하고싶지만 사실 첫 텐트라서..ㅎ

junosteng.tistory.com

 

댓글